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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미치다。/...카렌스 A급만들기

카렌스1 SA급으로 변신하기 52탄 - 간접 ECU튜닝 모터파워 VAD 장착

by 제리사운드 2012. 3. 21.

 
   
라고 VAD는 정의합니다.. 전기적 지식이 나름 풍부하다고 생각하는 본인의 입장에선
소음이 대폭 줄어듬
출력향상 - 마력상승(5~10마력)
연비개선효과 - 10%
배기가스 질이 좋아짐
순발력, 등판능력 좋아짐
노킹 떨림이 없어짐
설치용이, 반영구적
중고차에는 더욱 좋음
오디오음이 좋아짐
공회전 시간이 단축되고 시동성이 좋아짐

으로 정의 해놓았습니다만 빨간색은 효과있는 것이고 아닌 것은 제 주관적 관점으로 미지수의 효과들 입니다
결론적으로 다 비슷한 내용입니다만~ 정리하자면 출력향상에 초점을 둘 수 있습니다.

상기 사진은 구형 VAD 제가 알기론 VAD가 5까지 진화되어 나왔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만.. 정확하진 않치만...

저당시 구매할 때 16만원인가 줬던걸로 기억하는데  기존의 VAD사용자 보상판매라는 달콤한 유혹에 빠져

신형으로 교체했습니다.

http://09ya.tistory.com/302 - 일전의 마티즈 VAD장착후기 


신형을 받았습니다만 테이프들 때문에 박스 내용을 볼 수가 있어야지요 ㅎㅎ


뭐 뜯어봅시다 -_-; 박스에 뭐라 써있는지....


안찢어지게 이쁘게 이쁘게......


일본 수출형 제품입니다 뭐가 大 하게 UP된다는데 흠.......
뭐가 또 UP 되고 또 UP되고 된데요.. ETC 라하면 외 등등이겠죠?????? 영어는 자신있습니다만.. 일본어는 -_-;;;;;


흠.. AT 오토에는 오토래요.....


일본웹사이트 주소도 있습니다.


VAD로 가서 TPS센서를 보내어 보내고 또 보내고 해서 좋아집니다............???????


간결한 내용물입니다 설명서와 배선 케이블타이까지 들어있습니다.


원리와 보증서 인데 중요한 건 환불이 1개월이내 가능하다는 점!!!


자 신형 VAD에 대해 살펴볼까요? 장착할 차량은 카렌스 입니다만 기아차,현대차,대우차,수입차 다 장착가능합니다.


정상작동되는 지 여부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PnP(Plug N Plug) 타입으로 끼우기면 하면됩니다 단 색은 틀리니 색깔 혼동하지 마세요


상단이 구형 하단이 신형


외적인 부분은 비슷합니다


똑같죠? 신형이 훨씬 좋아졌다고 하니 이제 테스트 해봐야지용


준비물입니다 멀티테스터, 스트럿바, 테잎, 본체, 케이블타이, 배선도

배선도는 하단 링크 참조하시고

http://www.motorpower.co.kr/tech/data_view.php?id=89&tbl_name=vad_pds&page=1&key=&searchword=

카렌스1 1.8 배선은
파란색 - Signal
빨강(파란실선) - Ground
연두(빨강실선) - +5V
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본넷뚜겅 여시구용..



카렌스는 흡기파이프 뒤쪽 하단에 TPS배선이 있습니다


파이프 빼 내시면 굵은 빨간라인뒤쪽이 TPS배선입니다


반틈 까신담에


돌돌돌 묶어서요


테이핑 해주면됩니다


배선정리 완료 순정같죠? ㅎㅎ


다됐으면 테스트하는 +,-단자에 각각 물려서 전압을 체크합니다 0.5V가 기본 아이들링 시점입니다 장착전은 0.48정도
나옵니다


악셀링을 하면 1V이상까지 올라갑니다


이런 식으로 작동되면 정상장착 됐습니다.


녹색 불도 들어오죠 ^^


새로운 전기장치를 다셨으니 ECU리셋은 필수입니다 방법도 많고 말도 많습니다만

전 ECU휴즈를 10분 빼놓습니다 배터리 단자 빼셔도 됩니다


그 사이 스티커를 붙여야겠지용


맘대로 열면 큰코 다친다 정도의......


내손이 시커매 졌네요.... 아 오랜만에 시커매져 봤네요


스트럿바 덕에 점화코일 부근에 장착했습니다


멀리서 한컷~


VAD가 마티즈때부터 써왔던 녀석이라 믿음합니다만은

LPG차량이다보니 출력에 너무너무 목말라있어서.....

일단 제차량에 출력관련 튜닝은

자작IG부스터
자작정전압
오픈흡기필터
제트플러스(배기)

더 있지만 대략적으로 이 정도가 들어있습니다 나름 악셀링 좋다고 자부합니다!! 오디오 무게 빼면 날라다닐듯...

여기에 VAD까지 추가했으니.....

연비후기는 차후 올리겠으며 마티즈때와 마찬가지로
예열시간 단축
RPM저하 (기존의 RPM2천 때 80키로였으나 현재 RPM1800에 80키로 달리고 있습니다) 즉 연비상승
악셀링이 가벼운 건 사실입니다
카렝이는 미션1단->2단 미션충격 있습니다 고질병이긴 하죠 제가 차량 관리를 너무너무 잘하는 탓에 괜찮긴 하지만..
미션충격도 줄었습니다. 기어 변속시점도 앞당겨집니다.

혹여나 구매하실 의향있으신 분은 문의주시면 시중보다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소스 드리겠습니다 ^_^
자작IG부스터 다음으로 효과볼 수 있는 제품은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