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분 |
1.8 LPG |
1.8 가솔린 |
2.0 LPG | |
---|---|---|---|---|
전 장(mm) |
4,450 | |||
전 폭(mm) |
1,730 | |||
전 고(mm) |
1,600 | |||
실 내 |
장(mm) |
2,520 | ||
폭(mm) |
1,410 | |||
고(mm) |
1,290 | |||
축거(mm) |
2,570 | |||
윤 거 |
전(mm) |
1,470 | ||
후(mm) |
1,470 | |||
오버항 |
전(mm) |
895 | ||
후(mm) |
985 | |||
공차중량(kg) |
M/T |
1,270 |
1,235 |
1,280 |
A/T |
1,295 |
1,260 |
1,305 | |
연료탱크용량(ℓ) |
57 |
55 |
57 | |
타이어 |
185/65R 14 | |||
최소회전반경(m) |
5.1 | |||
구 분 |
1.8 LPG |
1.8 가솔린 |
2.0 LPG | |
형 식/연 료 |
DOHC LPG |
DOHC GSL |
DOHC LPG | |
배기량(CC) |
1,793 |
1,975 | ||
최고출력(ps/rpm) |
108/5,600 |
118/5800 |
123/5,500 | |
최대토르크(kg.m/rpm) |
16.1/4,500 |
16.1/4,500 |
17.5/3,000 | |
최고속도 (km/h) |
M/T |
180 |
190 |
195 |
A/T |
172 |
173 |
185 |
정부공인 표준 연비 | ||||
---|---|---|---|---|
1.8 DOHC | LPG (1,793cc, 1,270kg, 수동5단) 11.7km/l LPG (1,793cc, 1,295kg, 자동4단) 9.2km/l | |||
1.8 DOHC 가솔린 | (1,793cc, 1,235kg, 수동5단) 13.3km/l (1,793cc, 1,260kg, 자동4단) 11.1km/l | |||
2.0 DOHC LPG | (1,975cc, 1,280kg, 수동5단) 11.1km/l (1,975cc, 1,305kg, 자동4단) 8.8km/l | |||
※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상태·운전방법·차량적재 및 정비상태등에 따라 실 주행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
흠..... 공차중량이 1.8 기준으로 1.3톤 가까이 되네용?
오디오 무게가 거의 100kg 가까이 되니 ㅡ.,ㅡ;;;;;; 제차는 1.4톤..... 거기에 에어댐에 이것저것
실려있으니 1.5톤 가까이 -_-아놔
앵꼬불 들어올 때 기름 넣으면 45~48리터 들어가던데 그래서 전 50리터쯤 되겠거니 했는데
57리터가 기름통사이즈네용....
그럼 앵꼬불이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시간이 좀 지난뒤에도 7L~10L만큼 더 갈수있으니..
40km이상은 가겠군요??
현재 연비관련하여 제일 영향을 미치는 부분의 튜닝상태는
* 오픈흡기 - 잘달면 약, 잘못달면 연비최악 -_-
* 일명 IG부스터(자작) - 출력상승으로 인해 덜 악셀레이팅~
* 제트플러스 배기쪽 장착 - 완전연소를 위한 목표이기도 하니..
정도이고 리터당 2만원가까이 하는 로얄퍼플 합성유 꾸준히 매겨주고 있는 상태이고..
만땅넣으면 이만큼 올라가요 일전에 기름 가득 넣었는데 이거보다 조금 더 내려가있길래 고장났나 싶어서..
기름게이지 새거로 교체하고 세팅해도 이정도??? ㅡ.,ㅡ?
우리가족이 기아차패밀리라서 다 확인해보니기름게이지 경고등이 마지막 한칸에서 3/2일때부터 들어오길래
일부러 앵꼬에 맞추려고 이렇게 다시 세팅
(물론 빨간구간까지 올라가게도 할수 있지만 앵꼬불이 일찍들어오고 E에 다달았을 땐 57리터 거의 다 소모했을것)
고속도로 모드입니다 설날 때 서울->상주쯤 간거 같네요 110~120km 꾸준히 운행 한칸 조금 더 썻네요
다시 올라올 땐 185km 구간을 140~160km로 달렸으니 -_-;; 아주 쭈욱 내려갔네요 -_- 거기에 정체구간까지 ㅋㅋㅋ
100km 정속주행하면 500km는 찍을 겁니다
일전에 80km 로 298KM정확히 달렸는데 기름 반썼으니..
오디오 싹내리면 550km는 거뜬히 탈테고 -_-
튜닝(무게&성능)과 연비는 반비례한다는.. 불편한 진실..... 저처럼 차에 오만거 다 달지 않고 세팅하시면서
튜닝까지 겸비하시면 연비에는 Goooooooooood~~~~
'★´ 자동차&미치다。 > ...카렌스 A급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렌스1 SA급으로 변신하기 55탄 - 듀티값 잡기 & 워셔모터 수리 & 원격시동경보기 장착 (2) | 2013.01.08 |
---|---|
카렌스1 SA급으로 변신하기 54탄 - 리어댐보수&사이드댐 도색 (5) | 2012.03.31 |
카렌스1 SA급으로 변신하기 53탄 - 흡기필터청소 & 잡다한 짓.... (0) | 2012.03.21 |
카렌스1 SA급으로 변신하기 52탄 - 간접 ECU튜닝 모터파워 VAD 장착 (5) | 2012.03.21 |
카렌스1 SA급으로 변신하기 51탄 - 라이트미등 LED, 테일램프 드레스업 (1) | 2012.01.24 |
카렌스1 에소타 a필러 자작diy (0) | 2012.01.24 |
카렌스1 SA급으로 변신하기 51탄 - 코너링&안전성의 강자 스트럿바 장착 (0) | 2012.01.13 |
카렌스1 재떨이 부분 조명이 있다? 없다? (0) | 2012.01.06 |
영구의 풀 카오디오시스템 - 음악감상편 (2) | 2011.12.31 |
카렌스1 SA급으로 변신하기 50탄 - 출력에 목말라.. 흡기필터 제대로 달기 (1) | 2011.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