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미치다。/...카렌스 A급만들기

카렌스1 SA급으로 변신하기 51탄 - 코너링&안전성의 강자 스트럿바 장착

by 제리사운드 2012. 1. 13.


정식 명칭은 스트럿 타워 브레이스 바(strut tower brace bar)이다. 일종의 지지대로, 엔진 커버(보닛)
안쪽의 양쪽 마운틴에 연결되어 있다. 대표적인 기능은 크게 세 가지이다. 첫째, 주행 중 쇼크업소버
 서스펜션에서 받는 충격을 줄여 안전한 주행에 도움을 준다. 둘째, 회전할 때 차량의 흔들림쏠림 현상
 줄여 안정성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셋째, 충돌로 인해 사고가 일어날 때 차체의 뒤틀림을 줄여줄 뿐
아니라, 엔진이 차량 내부로 밀려들어 오는 것도 어느 정도 막아 준다. 스트럿바를 장착할 때는 차종에
맞고, 보닛이나 다른 차체와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설명이 되어있죠........ 카렌스가 차체가 낮아도 너무 물렁한 서스펜션 덕에

꿀렁꿀렁..... 꿀렁꿀렁 ㅡㅡ;;

예전 마티즈는 이미 순정 스트럿바가 장착되어 있으니 ㅋㅋㅋㅋ

스트럿바가 있다가 없으면 차가 너무 이상한 느낌이 날겝니다 -_-;;;

너무 늦긴 했지만 코너링을 별로 안즐기는 편이라서~


저렴한 가격에.. 하나 엎어왔네요


아르곤용접이 지대네요 ㅋㅋ


두께가 쩝니다 ㅋㅋ 아 보기만 해도 튼튼해


이 써글 촌시런 쌍팔년도 스티커는.....


과감하게 버려버려야 제맛..... 미국친구 손이 ㅋㅋ 특별등장


이건 뭐.. 무시


퍼포먼스~~ ㅋㅋ 이쁜스티커가 없네융..


순정상퉤~~~


아니 자네.. 사진만 몇장 찍었을 뿐인데 벌써 어둑어둑....


14mm를 이용해서 쇼버 마운트를 풀어야 하는데 안쪽은 너무 깊어서 뜯기가 참..... DOG 떡같은...


뭐.. 다달았네요~ 브라켓따로 봉따로 달면 편해용~


흠.. 사진만 몇장 더 찍었을 뿐인데 벌써 아침인가 자네......


카렌스 라고 떡하니.. 써있는.. 띨까말까하다가 놔뒀는데 -_-;;;

일단 스트럿바를 여럿사용해본 사람으로써 후기를 말씀드리자면요.....

1. 직진성이 좋다고 하는게 맞겠죠 차가 안전성있게 움직입니다 방지턱넘을때나 그럴때 느낌도 훨 편하구요

2. 코너링시(이건 말로 설명하게 어려운데) 차가 일짜로 휙 도는 느낌이 납니다... 이해못하셨죠.. 네 말로 설명하기 힘드...

암튼 덜 쏠리고 롤링도 없죠..

단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쪽휀다를 치는 큰사고나면 반대쪽에도 크리 뜹니다....

같이 데미지 입죠 -_-;; 더블크리..........

단점은 요거 하나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