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미치다。/...카렌스 A급만들기

카렌스1 SA급으로 변신하기 50탄 - 출력에 목말라.. 흡기필터 제대로 달기

by 제리사운드 2011. 12. 21.


이전에 http://09ya.tistory.com/380

야매로 흡기필터 만든거 참조하시구요 -_-;; 너무야매야.... 진작순정돌렸었죠 ㅎㅎ

준비물 : 아티론, 흡기파이프, 단열벽, 흡기필터, 내경 9mm 진공호수(없어도되시고용..), 추가로 일명 자바라 터보호스?


버섯돌이 마데인 차이나 흡기필터 입니다 HKS정품으로 하면 무려 이거 5개는 삽니다 ㅋㅋ


분리하니까 무슨 하수구 망같네 -_-;;

스펀지가 분리되니까 세척이나 교체에 용이하구요 더 좋은방법은 제가 볼땐 유니필터 리필킷으로 스펀지만 갈아껴도

메리트 충분하다고 봅니다..

★★ 명심 습식 타입 필터는 그냥 스펀지만 끼면 먼지가 엔진룸으로 그대로 들어가니까(안껴도 뭐 엔진 터진다거나

하진않습니다만..) 필히 흡기필터 전용오일을 쓰거나 그것도 없다 하면 WD-40, 기타 오일류를 묻혀서 쓰시면 됩니다


렉스[상이]님과 물물교환의 훈훈한.... 단열격벽과 흡기파이프입니다 흡기파이프는 짜를거 짜르고 갈거

갈아버렸습니다 ㅋㅋ

아니였음 나무박스나 ㅡ,.ㅡ;; 캔타입의 엔진오일로 자작했을지도.......


아티론 단열재로 격벽과 파이프를 단열시켜줄 차례입니다 단열효과를 높힘으로써

찬공기만을 연소시켜드릴 것을 약속한다는......


내부는 그냥 무시했습니다


따껑 까지 모두 완성


파이프는 굴곡이 있어서 3단계로 분리해서 붙여주면 깔끔하게 붙일 수 있어요

어렵지~~~않아요


하수구 뚜껑....하수구 뚜껑....하수구 뚜껑....하수구 뚜껑....하수구 뚜껑....


이래저래 완성됐네요 ^^


이렇게 안착이 되겠지용?


순정통은 10초안에 뽑아내시고요... 10mm와 12mm 볼트면 됩니다 일자드라이버, 십자 드라이버,

흡기온센서라고 하던가요? 흡기에 꼽는 호스가 하나있는데 원래꺼는 노후도 됐고 사이즈도 안맞길래

카센터에서 내경9mm짜리 대띠 두꺼운 진공호스 얻어와서 달아줬습니다


교체완료~~


따껑조립..


요새 기억력이 안좋아져서 큰일입니다.. 이거 이름도 까먹네요 ㅡ,.ㅡ; 어쨋든 상단의 동그란 구멍에 나사가 2개 있습니다

위쪽은 에어량 조절 아래는 !@@#(
*@$( 하는거에요

오랜만에 기화기랑 실린더내부청소를 했더니 RPM이 쪼끔 불안해져서 조절좀해줬씁니다

상단 에어량 조절을 일자드라이버로 왼쪽으로 돌리면 에어흡입량이 늘면서(RPM상승) 우측은 흡입량이 줍니다

조금 흡입량을 늘려줬네요


완성.. 격벽 고정만 하면 되겠네요

슈슉~~슈슈슉~~ 소리가 경쾌하지만 어떤분은 거슬릴수도있어요...

따껑없으면 더 시끄러워어요 ㅋㅋ 시동끄면 파이프안에서 공기새어나가는소리도 웃기구요 ㅋ 퍼퍼퍼퍼풔~

19V 코일부스터와 조합으로 폭풍 제로100을 해줍니다...





10초걸리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