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미치다。/...카렌스 A급만들기

카렌스1 SA급으로 변신하기 48탄 - 배터리교환, 볼트게이지 교환, 자잘한 DIY

by 제리사운드 2011. 12. 15.
정말..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 추워서 전부다 귀찮아요 -_-;;

작업한지는 꽤 됐는데.. 이제서야 업로드 하네요 ㅠ.ㅠ


BMW 뷈베 배터리입니다 3,5시리즈에 들어가는.. 70암페아~ 흰색은 일반이고 검정은 AMG배터리입니다

않그래도 배터리 교체할려고 알아보던 중 신품급 배터리를 구해서 달았습니다..

제차는 BMW+렉서스+ -_-;;; 산으로 가는 자동차네요


배터리는 한번만 방전되도 맛이 가버리니 맛않가게 잘관리하셔야합니다.. 그래도 새배터리니 충전은 해줘야겠지요..

십얼마정도하는 배터리 차져입니다 미국산... 퀵차져기능으로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110v -_-;;;;


이렇게 15V가깝게 전기를 내어 충전을 합니다


기존의 배터리입니다 델코 80Ah 배터리는 쌩쌩하지만 BM...BM.... 달자 -_-


크기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단지 BM이라는.. 저 배터리 가격이 공임포함 20정도합니다 -_- 금을 발라놨나....


브라켓도 순정에 맞구요 12mm였나 14mm였나 가물하네요....


배선정리만 남았네요 .. 아 ㅡㅡ


해도해도 끝없는 정리...


좀 됐나??????...........


냉간 시 12.8 V 잘나오네용 카렌스 배터리 자가 교환 끝~ 1년만에 2번을 바꿨네요 보쉬->델코->BMW -0-


볼트게이지가 집나갔어요 -_-; 14.4V인데 외계문자인가봐요...


버려야죠......


배선과의 쌈이 또 시작됐습니다


편하게 일.체.형 쓰세요 -_-


폭풍 납땜을 했습니다.


이번볼트게이지는 좋은게 전기 들어가면 . . 으로 먼저 표기됩니다 ㅎㅎ


작동 이상무이상무상


글루건신공


스펀지 신공으로 잡음방지하고 커넥터 타입으로 용이하게 분리하게 .....


작동 귯~~~


14.3V 정확하게 찍히지용?


세컨데크로 USB지원되서 쓰는 메모리입니다.. 리더기가 너무 작아서 좋은데 뚜껑 잃어버리기 쉬워서 구멍
뚫어서 서로 묶어놨어요 ㅋㅋ


너무 작아서 어제 잃어버렸다가 찾았네요 -_-;;; 차에서그냥 둬야.,,


이건 전화번호 DIY입니다


군대에서 많이해본 노가다로.. 번호를 새로 만들었어요 렉서스에서 받은 건데 번호가 바뀌어서 이렇게 프린트해서...


입흐죠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