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렌스1 SA급으로 변신하기 22탄 -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교체
상단의 링크를 참조하시면 차량이랑 원리는 같으니~ 마찬가지로 적용가능 ^_^
BMW DOT4 브레이크 오일을 사용했습니다.
DOT3와 DOT4의 관계는 누가 좋다 안좋다 하도 말이 많으니....
가장 큰 차이가 끓는 점의 차이가 다르다는 점!!
브레이크 오일색.JYP
시그너스 브레이크 마스터실린더를 보면 MIN이 있는데 시간할 때 시 와 분 Minite 이 아니고
Minimum / Maximum~
이라는 점~~
기울기에 따라 오일량이 보이니 참조 ^_^
앞카울 머리부분만 탈거 하면 마스터실린더 따껑이 보입니다
고무실링이 되어 있구용~
전에 오일 압을 빼는 작업을 한번 했더니 그닥 양이 많진 않습니다
캘리퍼에 고무캡을 열면 꼭다리가 보입니다
이런식으로 고무호스를 연결하여
생수통같은 곳에 폐오일을 담아둡니당
8mm로 풀면
이렇게 오일이 다 빠집니다
이제 오일을 넣고 오일압작업을 해야하는데 브레이크 레버를 눌러따 때따 눌러따 때따
한 1203903번쯤 하면 됩니다
브레이크 오일을 가득 채우고~
이렇게 압이 차는 느낌이 납니다
거품 뽀글 올라오죠? 이렇게 공기를 빼야 베이퍼록현상이나 브레이크 밀림현상을
방지합니다
다시 밑에 8mm 너트를 풀면 이렇게 압이 또 쫙 빠지구요
이 작업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언제까지???
메뉴얼상에 수치적으로는 브레이크 끝까지 잡고부터 x의값이 x mm가 될
때까지 ~ 하고 y값이 어@*()$!@$&*()@*((ㅛㄹ
는 dog나 주고요.. 전 메카닉(Mechanic)이 아니니까요......
땡땡해서 브레이크를 핸들바있는데까지 잡아땡기기 힘들때까지.. 하세용
폐 오일
브레이크 점검하는 김에 패드를 봤는데 아직 마이 남았네요
사포질을 하면 분진가루같은 이물질도 빠지니 브레이크 좀 더 잘듣습니다~
이상 브레이크 오일 교환 DIY였습니다..
브레이크 부분같은 경우는 안전과 직결되있으니까 함부로 막 도전하시어서
브레이크 안들어서 문제생기고 그러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전문가까진 아니여도 어느정도의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만은 가지고
도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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