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바이크&미치다。/...시그너스 X Fi

시그리 스티커 드레스업 / 엔진오일교환(로얄퍼플 100% 합성유)

by 제리사운드 2012. 6. 11.

 시그리 스티커 드레스업 / 엔진오일교환(로얄퍼플 100% 합성유) + 영구야 뭐하니

 

미루고 미루던 오토바이 스티커 드레스업을 시작했습니다..

 

아직 주문해야할 야마하부터 몇 가지는 않왔습니다 ㅡ.ㅜ 일단 되는데로 드레스업을...

 

카오디오에 미쳐 살다보니 스티커들이 많네요 ㅋㅋ

 

 

벌써 다붙임? 역시 넌 초스피드 GUY -_-;;

 

 

HE'ART 모터스~~ 머플러 유명업체죠.. 반사 스티커로 아마 차량들 뒷유리에

 

많이 붙어있죠 ㅎㅎ

 

 

탠던바에도 한개~~ 빛받으면 반사됩니당 

 

 

수납함에는 다인오디오 ㅎㅎ 

 

 

앞휀다에 DD를 .. 무슨 고리 같네요

 

 

방패카울에도 ㅎㅎ 빛받으면 반사되는 스티커입니다

 

 

좌측은 오토바이용 엔진오일 우측은 차량용~

 

엔진오일 교체해야하죵 로얄퍼플(ROYAL PURPLE)로 국내에선 아직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미국에서는 최고의 엔진오일로 꼽힙니다

 

저도 미국에 잠시 생활할 때 이제품만 썼구요

 

소비자가격은 등급따라 통당 1만원~3만원사이합니다 -_-;

 

비싸지만 이 오일은 한번 교체 하고 5,000km탈 수 있습니다 ㅎㅎ

 

제 차량도 그렇고 이것만 매깁니다~

 

일반오일과 다른 건 오일 색이 보라색이라는 점~

 

 

이베이로 주문할까 하다가 귀찮아서 -_-

 

국내에서 오토바이용 로얄퍼플 구하기가 그래서 로얄퍼플멤버스

 

(http://www.rpmembers.co.kr)

 

에서 구했습니다 한통에 3만원~ ㅎㅎ 모튤300V보다 비싼 -_-

 

 

시그리는 엔진오일필터가 없습니다.. 드레인볼트 17mm로 풀면 끝

 

 

워메 까망 때꿍물좀 보게 -_-;; 차량용 폐오일 바가지 밖에 없어서......

 

 

쏟았어요 ㅠ_ㅠ 내 손에도 ㅠㅠ

 

 

드레인볼트에 쇳가루들이 모여있네용

 

 

플러싱을 먼저 했습니다.. 광유 쓰거나 합성유로 넘어갈 때 플러싱 많이 하죠..

플러싱 전용 오일도 있지만 일반 오일로 플러싱 하고 다시 넣어도 됩니다

 

 

플러싱 할땐 주행하지 말고 공회전 10분~~

 

 

10분 지나면.......

 

빼요 ㅎㅎㅎ 안에 찌든 때 많이 낀 때꿍물이 아직도 나와요 ㅎㅎ 더럽지만 깨끗해...

 

이 정도면 깔끔하게 새 엔진오일 넣어도 되곘죠? ㅎ

 

오랫동안 로얄퍼플 써본 결과

 

연비상승, 엔진정숙, RPM도 DOWN됩니다

 

무엇보다 좋은 건 엔진이 조용해진다는 점..

 

일반 엔진오일은 어느정도 주행하면 엔진소리가 다시 시끄러워지는 데 그런게 전혀 없고

 

5,000km주행이 진짜 가능하다는 점~~~~ 1,000km타고 오일 빼도 점도가 그대로 있습니다

 

제가 써본 오토바이 엔진오일은 모빌1,모튤300,엘프 였는데 전 로얄퍼플 승입니다

 

물론 개취(개인의취향)입니다 -_-

 

한국에서 보시려면 로얄퍼플멤버스 가서 참조하시면됩니다 ^^

 

이상 영구야 뭐하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