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바이크&미치다。/...시그너스 X Fi

시그너스 출력향상을 위한 0.1%의 노력 써지회로(정전압장치) 장착

by 제리사운드 2012. 6. 7.

 

카렌스1 SA급으로 변신하기 32탄 - 써지회로(전원평활화장치) 제작

카렌스1 SA급으로 변신하기 44탄 - 카렌스동호회 렉스을 위한 써지회로 제작

 

이거 외에도 뭐.. 더 만들어봤지만 여태 만들어봤던 링크들입니다

 

써지회로(정전압회로) 가 뭐냐하면..

 

각 용량별로 콘덴서가 차량에서 나오는 교류노이즈를 억제하여 차량 컨디션에 도움이 되며

 

일종의 초소형 배터리 역학을 하여 차량에 일정한 전류가 흐르도록 도와줍니다

 

가격대비 최고의 성능비라서 전 차량이나 바이크에 항상 만들어 달아주었네요

 

 

케이스는 FM트랜스미터 고장난 걸 이용했고.. 안에 부품은 쓰레기통으로......

 

 

망치로 찌그런 진 곳 다 피고...

 

 

시그너스에는 좀 용량을 크게 썼네요 4700uf, 1800uf x2개, 3200uf, 2200uf, 470uf, 등등

 

자세한 용량은 링크의 회로도 참조하세요 ^^

 

 

바이크용이다보니 크기를 작게 만드는 게 관건이네요... 

 

 

모두 병렬로 연결하면됩니다

 

 

슬슬 자리를 잡아가는..

 

 

데.... 대용량이 문제네요

 

 

짤라요 -_-+

 

 

들어가요

 

 

캐패 용량이 좀 크긴 크네요 ㅋ 이놈의 욕심이 뭔지

 

 

나머지 자잘하 부품도 모두 병렬 연결

 

 

이제 꾸겨넣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이봐 자네 ... 잘되고 있는건가?

 

 

충전하면 13.7V 찼다가

 

 

자연스레 방전이 됩니다 물론 배터리에 계속 물려있으면 방전되지 않겠죠

 

 

테스트로 보여드릴께요

 

 

저따만큼의 전기를 보관한 캐패시터는 전구를 약 5초정도 작동되고 스르륵 꺼집니다

 

 

이제 뚜껑만 덮으면 끝이네요

 

 

슬림한 게 목표였는데 성공했습니다

 

 

사이즈 착오로 조금 크지만 괜찮아요 -_-

 

 

댄니 큰 수축튜브를 쓸꺼니까요 ㅎㅎㅎㅎㅎㅎ

 

 

 

 

 

약 10A 휴즈를 물려주구용

 

 

 

배선이 이 손가락만하게 굵으면 물론 좋겠지만.... 그건 OVER입니다 ㅡ_ㅡ

 

 

장착 전 키 ON시 12.51V나옵니다

 

 

시동 후 14.14V 유지됩니다

 

 

트렁크에 O링단자로 연결해야 차후에 배터리 교환할 때 편하겠죠 ㅡㅡ?

 

 

 

 

저 자리에 똭!!

 

 

배선정리 빡~~~~

 

 

시동 전 12.51V 에서 -> 12.54V 로 상승했고 

 

 

시동 후 14.14V에서 14.4V로 상승했습니다

 

하고 나면요????? 차량전체적인 컨디션이 좋아집니다 라이트 키고 깜빡이 키면 미등이

 

흐리흐리 해지는 건 당연 줄어들구요... 교류노이즈도 제거되니 ECU나 중요전기장치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만하면 효과 입증해 보인거죠 ^_^? 이상 0.1%출력향상을 위해 쌩 쑈하는 영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