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미치다。/...마티즈 A급 만들기

마티즈 덴소 이리듐 플러그 장착하기

by 제리사운드 2009. 11. 17.
우리의 국민 플러그 매그너스 이리듐 플러그.. 개당 7~8천원 호가하는.. 녀석..

열가도 6이고 나름 저렴(?)한 튜닝에 속합니다

쵸파 비싼 이리듐들을 제치고 이젠 국민튜닝에 대열에섰드랬죠..

뭐.. 플러그 갈 시기도 멀긴 했지만 우연치 않게 덴소 이리듐을 득템했습니다(꽁짜<-강조체)


도저히 국내사이트에서는 검색이 안되는 녀석 ㅋㅋㅋㅋㅋㅋㅋ 해외사이트를 찾다 찾다아서

DENSO SK20R11 이리듐 플러그

적용차종이..

렉서스 GS300/IS200/LS400/RX300 도요타 차종 오만가지~~~잡롸

흠.. 적용년식은 1995~2004까지 뭐 그닥 최신형에 드가는건 아니네용?

근데 가격이.. 후덜덜이네요 개당 거의 18,000원 ㅡㅡ;;;;;;;

그것도 미국 현지 가격이.. 그럼 수입해오면 대체 ㅡㅡ;;;;;;;;;;

득템했군요 ㅡㅡv


16MM 사이즈 이며 밸브간극 1.1mm 로매그너스 이리듐과 동일합니다
마티즈 순정 간극은 1.0~1.1mm


점접이 아주 잘튀겨주게 잘생겼네요 ㅡ_ㅡ

교체하는 건 너무 쉬운 DIY가 되버렸으므로 생략하겠습니다 뭐 5분만에 뚝딱뚝닥...


순정 플러그 상태 - 얼마타지도 않았는데 시커멓게 그을렸네요


오일 교체한지 얼마안되서 가스켓에 남아있던 오일이 한개에 묻어있네요 ㅎ


카본찌꺼기 아주 그냥 ㅡㅡ;;


얼마 안탄거라서 찌꺼기 벗겨냈습니다 완전까진 아니여도 깨끗해졌네요 ㅎㅎ - 스페어용으로...


교체후기 - 테스트 바로 한 후 ㅡ_ㅡ;;

시동성 - 크게 달라진 건 없습니다 겨울이라 이잉 한두번 정도 하다가 걸리는 건 ..

초기시동 후 아이들링 - 이건 좀 변화가 옵니다 힘있게 쭉~ 1500rpm까지 올라가서 내려오네요
이리듐 플러그의 장점중 하나가 RPM이 많이 안칫옷아오르고 빨리 아이들링 제자리를 찾는
장점인데 뭐 .. 전엔 30초 정도 예열됐다면 한 20초정도 후에 1000rpm을 찾아내려가는군요

악셀레이터 반응 - 흔히 찐빠 난다고 하죠 이 찐빠의 경우는 간극이 길거나 짧을 경우 발생하는데
특이한 점은 없습니다 조금 힘이 있다고 해야할까??
악셀 반응은 빠르며 다시 제자리 찾는 속도도 아주 미세하게 빨라진 거 외의 특별한 점은...

고속주행 - 오늘 퇴근하면서 수정하겠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