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미치다。/...마티즈 A급 만들기

마티즈 깜박이 릴레이소리(팅~통 팅~통) 바꿔보기!!

by 제리사운드 2009. 11. 16.
이 DIY는 예전에 토리님이 OTL하셨던 릴레이 소리 바꿔보기 후탄입니다 ㅋㅋ

근래들어 깜빡이 소리가 영거슬려서 ㅡ_ㅡ;;

http://cafe.naver.com/onlymatiz/35017 <- 토리님 마지막 반전에서 전 빵터졌습니다 ㅎㅎ
(이전 자료 찾느라 애먹었네요 ㅠㅠ)

아시는 분들은 아실테지만 마티즈깜박이 "딸깍~딸각~"

싼티의 극치입니다 ㅠ.ㅠ 팅~~~ 통~~~ 팅~~ 통

TG나 베라크루즈 같은 핑퐁핑퐁 소리를 원했지만귀차니즘과 돈절약??? 으로

소리만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티즈의 경우 운전석 핸들 밑의 왼쪽의 휴즈박스 옆에 깜박이 릴레이가 있습니다

그녀석을 뽑아서 오세용~(한방향 밖에 들어가지 않으므로 방향 신경쓰지마시구용)


플라스틱 뚜껑은 제끼기만 하면 열립니다


중앙의 코일과 코일 바로옆의 금색깔동그란 녀석이 접점입니다 붙었다 떨어졌다 하면서

팅~~통~~팅통 하죠..

요놈의 텅빈소리를 줄이기 위해 점접 윗면의 철판에 2중으로 방음매트를 붙여줍니다

케이스에도 방음매트 혹은 신슐레이터를 붙여줌으로써 싼티소리가 아닌

묵직한 소리를 들으시게 됩니다






순정소리(동굴도 아니고 팅~통~팅~통)



보강 후 소리(동굴소리는 사라졌네요)



차량에서 테스트(조금 더 보강해서 달았습니다)

핑퐁핑퐁 까진 아니여도 틱탁 틱탁 소리가 아주 듣기 좋아졌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