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미치다。/...마티즈 A급 만들기

자동차 수동트렁크->전동트렁크 방식으로 교체 및 열림 스위치 장착

by 제리사운드 2009. 9. 30.
드디어 수동트렁크방식에서 전동으로 바꿨네요 벼루고 벼룬지만 어언 몇 달째인가요 ㅠㅠ

프린스도어모터 우연치 않게 폐차차에서 띠어냈습니다 됩따 무겁고 크네요 ㅡㅡ;;;

뭐 전동트렁크 다는 건 일도 아니니 한 가지 더 추가 해서 달 것이 있습니다

바로 바깥에서 스위치로 문을 여는 것입니다 ..

물론 리모컨에도 트렁크 열림은 있으나 차에 키꼽은상태에선 OTL이므로 고안해냈습니다

들어가는 부품은 릴레이 2개와 다이오드가 끝입니다 허나 회로도가 조금 복잡하죠..


트렁크 모터와 5핀 릴레이 입니다


이건 푸쉬 스위치인데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크롬타입이 이쁘긴 합니다만 배송시간도 걸리고

귀찮아서 있는 녀석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5핀 릴레이가 오링났네요 ㅡㅡ;; 8핀릴레이로 대처했습니다


자.. 준비물 장전입니다


준비완료 도중 스위치가 생겼네요 ㅋㅋ


모터는 오른쪽 뒷부분에 장착됐습니다


이곳은 트렁크등 들어오는 곳.. 배선정리를 해주구요


중요한 고리를 잘걸어야하죠 ㅡㅡ;


스프링이 조금 당겨진채로 걸려야 문이 잘열리구 스프링에 연결하기 보다 고리에 연결하는 게

더 잘열립니다


스위치 달았습니다 방수되게끔 처리했구용~


깔끔하구뇽~~~~ 룰루



완료 인증 동영상 날립니다 문 잠그는(뾱 ~ 안열리고) 문 열리면(뾱뾱~ 하면 스위치로 문이 열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