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리의 일상。

A/S도 않해주는 아이폰 내손으로 수리한다 종결판.. 메인보드나감&LCD나감

by 제리사운드 2011. 6. 2.
http://soundfactory.tistory.com/394 아이폰 충전수리

내용보시면 분해하는 순서 잘 이해하시리라 믿습니다..

애플 A/S에 전화한번 해보니 부분적인 수리가 가능해진 거 같더군요

그럼 뭐하나요 결국 수리 못하면 29만 얼마 내라는데 장난치나 ㅡ_ㅡ

일전에 충전문제가 발생했던 거는 알고보니 메인보드가 문제였습니다..

아이폰 메인보드 자주 나가던 현상을 봤네요 충격 & 침수 등등이요

메인보드 실제로 뜯어보니 정말 열악하기도 짝이 없게 만들어져있습니다
 
메인보드 충격으로 칩들이 금이 가거나 다이오드가 나간다거나

접촉불량으로 안되는 경우가 허다한 거 같네요.. 결국 충전을 하지 못하는

상태가 됩니다 일전에 괜히 충전DOCK케이블만 돈버렸네요

각성해야할 애플 A/S .. 하지만 우물안에서 외치기만 하네요.. 이러다 보면

언젠간?? 애플에서 저에게 손을 내밀어줄지도? ㅋㅋ 애플쓰면서

일명 애플까를 하다니 참..


이제 분해는 눈감가도 한다는 표현이... 맞을 거 같네요


본체구요 LCD상단은 쉽게 빠집니다


이번 문제는 LCD가 백화가 되더군요 그래서 뜯어봤더니... 봤더니??????


플렉시블 케이블이 끊어져있네요 -_-;; 아놔 .. 왜그런가 했더니 거의 90도 가까이 접히는 저부분을

대충 아주 대충 설계되어 있습니다.. 중국에선 정말 초딩이 조립한다던데 사실인가 -_-;;;


부랴부랴 LCD하나 사왔네요 55,000원 -_- 공임포함 70,000 ;;;;; 제 공임은요.. 비쌉니다 억대입니다 ㅋㅋ


좌측이 구형 우측이 새 LCD


강화유리랑은 나사 6개만 빼면 빠집니다


이렇게 양면테잎으로 붙어있습죠...


교체 완료 했습니다


슬라이드 식으로 끼우면 되구요


옆구리 나사 총 5개 이고 바닥쪽에 1개 있습니다


조립이 덜끊나도 켜집니다 ㅎㅎㅎ


전 정말 Postive think guy 입니다.. 이리 긍정적이게 수리하고 또 까다니...

아 잊어버린 게 있네요. 아이폰 메인보드..

전국 수리하는 데란 수리하는 데는 다 쑤셔봤는데 메인보드 수리 못한다고 하네요

수리비는 약 10만원 이상 잡으셔야 한다고 하고... 중고 아이폰이 25~30인데 내참 -_-;;

그래서 결국 충전이 안되는 문제로 한 일주일 폰 못키고 다니다가

에라이 부셔보자 심정으로 뜯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 결국 !!!!!!

제가 수리했습니다... 충전이 됩니다 ㅋㅋㅋㅋ

수리법은 비공개입니다 상업용도를 쓰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비공개입니다 ㅎㅎ

비슷한 문제가 대부분 일겁니다 공개못해도 이해해주세용~



그런데 저도 웃긴게.. 아이패드도 쓰고 있습니다.. 애플까면서 애플제품 쓰고 있는 저도 참..

결국 이런 아이폰이 없다는 건 이런 아이폰이 없다는 것?????? 아놔 -_-

결국 이런 아이폰 수리가 안된다는 것 아이폰이 거지 같다는 것??


큰 문제는 애플이 직접 수리센터가 없다는 게 문제 같습니다 사설업체니..
애플에서 제제할 사항이 많아지겠죠..


그래서 7개월 약정 끊내고 차기작인 겔럭시S2나 그때쯤 S3나오겠죠.. 아이폰5일지 심히 고민중입니다!!

이상 아이폰 메인보드 & LCD 자가 수리 내용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