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미치다。/...코란도 A급 만들기

코란도 A급 만들기 프로젝트 19탄 - 엔진격벽,본넷 방음

by 제리사운드 2010. 6. 8.

디젤차의 특성.. 겔겔겔겔 푸닥탁닥 겔겔겔겔 ㅡ,.ㅡ;

가솔린 SUV가 좋긴 합니다만.. 능력이 뭐글네요 뭐?? 돈많이 벌면 나중에나 가솔린 SUV사야지요 ㅋ


본넷에 대략 20개정도(더럽게많은) 핀을 뿌러뜨리다싶히 뜯었네요 급히 공수한 헤라로요

Y자모양의 헤라는 옥시장에서 몇천원에 팝니다 ^^  


뜯어낸 인슐레이터인데 쫌 오래되서 그런지 뭐글네요?

새거로 갈고싶지만 부품이 나올지 의문이라 일단 쓰기로 ㅡ.,ㅡ;;


자 노가다 시작하세요~~~~~


1시간 노가다 완료 ㅡ,.ㅡ; 팔이 짧아서(루저남입니다) 엔진밟고 올라타서 앉아서 했네요 ㅋㅋ

꽉꽉 눌러서 해주세요


부러진 핀들은 다시 매꿔야하는데 요놈 이름을 모르겠네요 ㅋㅋ 한 20개 구했습니다


이렇게 낑겨집니다


본넷방음 완료 방음매트 바른 후엔 스프레이 타입 언더코팅제 쓰시면 효과 2배~~


이건 뭐 많이들 하셔서 자료는 자주보실테니.. 잘아시죠 ^^;; 엔진격벽 입니다 기존의 은색방음판

겉어내느라 또한번 개고생 했습니다..

잘 뜯기지도 않고 잘라내고 가위질하고.. 뜯는대만 1시간 ㅡ,.ㅡ;;;;;


위쪽의 낡아빠진 고무매트는 과감히 걷어내세요 그냥 막 쪼개지네요 하도 오래되서 삭았습니다 ㅋㅋ


매트 꼼꼼히 발라주세요~


하단격벽이 조금 힘든데 잘만 재단해서 하면 될듯합니다^^


칼질하다 진공호수 짜르는 일은 없으셔야겠죠 ^_^;;


뜯다말은 벽 ㅋㅋ 짜증 납니다 ㅠㅠ


거의 다되갑니다~~~~~


다했습니다 ㅡ,.ㅡ; 힘드네요 ㅠㅠ

날이 더워서 쫀득한 방음매트가 잘달라붙었지만 꾺꾹 누르시고 내일이나 여기위에 언더코팅제

도포해야겠습니다 ^^

기존의 벽에 붙어있던 유의사항은 본넷위로 붙였습니다 ㅋㅋ

토탈작업시간 3시간걸렸네요 만만하게 보고 했으나

격벽뜯어내는 게 오래걸렸네요 결코 만만하지 않으니 ^^ 힘내시길.... (무슨뜻인지)

비용

셀롯 + 엠톤 방음매트 5장 = 장당 9,000원
Y자 오리발헤라 = 2,000원
이름모를 핀 청계천에서구했음 = 2,000원

노가다의 연속입니다 ^^

작업 후 성능은 본넷 정면에서 시동 켠 후 공회전 소리를 들어보면

겔겔푸닥겔겔 소리가 위로 많이 나지만

이렇게 함으로서 소리가 많이 흡수되고 잔잔해지며 바닥으로 깔리게 됩니다

그래서 본넷정면에서나 차량내부에서 겔겔푸닥겔푸닥닥닥 소리가 작게 들리죠

뭐.. 요딴이론 되겠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