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미치다。/...코란도 A급 만들기

코란도 A급 만들기 프로젝트 18탄 - 오토그랜드 FRP 발판 보수하기

by 제리사운드 2010. 6. 8.

토리노 범퍼에 이어서.. 코란도 A급 만들기 프로젝트 4탄 - 토리노 범퍼 보수 & 재도장

발판도 수리해야했습니다 뭐 전 거의 발판을 안밟고 타는 편이지만요 -_-;;;


왼쪽이 정상발판.. 세차 않해서 드럽네요 ㅡ.,ㅡ;


오른쪽이 정신나간 발판.. 중고차구입할때부터 이랬습니다 ㅡ,.ㅡ;;;;;

조각이라도 있으면 좋으련만...... 조각조차 없으니..... 환장하겠네요


일단 되는데로.. 좌측보고 이쪽보고 하면서 포맥스를 이용해서 밑작업을 합니다


글루건으로 살짝살짝 다듬어놓아요~


대충... 틀을 만들었네요 이틀 만드느라 1시간걸렸네요 ㅡ.,ㅡ;;;;; 그놈의 좌우대칭 ㅠ.ㅠ


이것이 FRP재질인 포리코트입니다 정확히는 불포화 폴리에스테르 수지라고도 불리며

선박용으로 주로 쓰이죠 경화제랑 섞어서 사용하며 화공약품이라 독하기도 하구요


유리섬유입니다 흔히 날리는 타입이 아닌 천조각식으로 만들어놓은 제품입니다

이건 제가 알기론 오토바이 머플러용이나 단열제 용으로 많이 쓰입니다


폴리코트 수지를 발라줍니다 이건 마르고 바르고 마르고 바르고 한 10번은 넘게 해야합니다


뒷면도 흠뻑 흠뻑~ 유리섬유 첨부해서 발라줘야해요 ^^


이건....... 개판됐군요 ㅡ.,ㅡ;


하루 지났습니다 검정색은 높이를 맞추기 위해 최대한 노력한 흔적이 보이죠 ㅠㅠ


이제 퍼티작업의 시작입니다.. 사포질 + 노가다의 고생길 시작입니다


듬뿍듬뿍~


요래요래


사포질 바르고 사포질 바르고 한 5번 한거 같습니다


바로 무광도색 올라갑니다~~


발딛는판을 어떻게 할까하다가.. 그냥 칠해버렸습니다


칠은 말라야하므로 이틀정도 해야하고 무광마감페인트를 썻습니다


AG 오토그랜드 마크도 칠~ 처음엔 이게 무슨마크인지도 모른체 ㅋㅋㅋㅋㅋ


포인트로 AG부분을 흰색으로 하고싶은데.. 그냥 검정이 낳은거같기도 하고.. >_<?


차밑으로 기어들어가서 고생좀했습니다


반대편과 비교 ㅋㅋ 어떤가요? 블링블링 한가요? 한 1주 고생했네요 ㅠㅠ

이쪽도 무광으로 칠해야겠습니다 ㅋㅋ

처음공개하는 제 쑤레빠.. 두발로 올라서도 거뜬하네요 ^^

몸살날거같습니다 ㅡ.,ㅡ;; 이걸 전문직으로 하시는 분 대단하십니다 흉내만 내는 저로써는

참 존경스럽네요 !!! 보수업체 가셔서 맡기시는 분들은 꼭 박카스 한박스라도 해주고 오세요 ㅋㅋㅋ

비용...

폴리코트(FRP) + 유리섬유 = 청계천표 25,000
퍼티 = 4탄꺼 재활용
포맥스 = 재활용
무광락카 2통 마감락카 1통 = 6,000
오랜만의 출연해보는 공임 15,000,000원

없는 틀만드느라 진짜 Dog 고생한 작품이네요 ㅡ.,ㅡ;; 다신 하고싶지않습니다 ㅠ_ㅠ

이래 고생했는데 누가와서 부시면 열받을듯 ㅡ,.ㅡ;;; 십숑레이션 x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