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리입니다. Made In Japan 귀여움의 상징, 그리고 최상의 콤팩트를 자랑하는 스즈키 허슬러 자동차가 입고됩니다. Suzuki 바이크로도 유명하고 일본에선 워낙 콤팩트한 게 인기이다보니 국내에서도 귀여움을 받죠. 우핸들 차량입니다.
허슬러 또한 옵션표가 있어서 4x4 모델과 몇 가지 트림이 있습니다.
국내로 수입해서 판매했던 경우는 모니터를 런즈 제품으로 교환해서 출고하기도 했엇는데요. 런즈 올인원 모델이 음질이 좋은 구조는 아니여서 더더욱 허슬러 오디오 소리를 감쇄시키고 있습니다.
- 프런트 스피커 세팅 & 방음 튜닝 -
1. 포칼 165K2 2way 컴포넌트 스피커
2. STP 크리스탈 매트
3. STP 세미방음 도어2개
4. 트렁크 방음
구성을 갖추었으니 이제 튜닝에 들어갑니다. 경차로 분류되는 특성이기에 스즈키 허슬러 카오디오 성능은 현저히 떨어지는 구조입니다. 가볍고 얇고 빈약한 스피커까지 합이 이루어지니 말이죠.
도어를 탈거하면 빈약해보이는 페이퍼콘 구조의 6인치 미드베이스가 보입니다. 딱 봐도 소리가 비실해보이죠?
프리미엄 방음이 들어갈 것이지만 도어 외부철판은 예외로 했는데요. 차후 정비성을 위함입니다. 예전에 싸구려 방음재를 써서 부틸이 흘러내리는 것을 본 뒤로 거부감이 들으셨다고 합니다. 러시아산 STP 브랜드의 제품은 부틸이 많이 들어가지 않았기에 불쾌한 냄새나 싸구려 재질이 아닙니다.
철판을 보강할 수 없으니 다른 쪽에서라도 보강을 해주어야 하겠죠?? 그래서 해야할 것이 도어 내철판 방진.
STP 크리스탈매트입니다. 미드베이스에서 재생되는 역방향의 백웨이브 스탠딩을 제거합니다. 스피커의 직진성을 높혀주고 그로 인한 효과는 배가 됩니다.
도어내철판은 손이 닿는 곳곳 방진처리를 하고 무게를 늘려줍니다.
가볍디 가벼운 플라스틱 도어트림에도 방진과 흡음처리를 진행합니다. 시끄러운 경차의 주행풍은 제거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트렁크엔 진동패드 + 트렁크용 차음패드를 부착했습니다.
스피커 아대부착.
홈파기를 안하면 미드우퍼와 제대로 밀착이 되질 않습니다.
1:1 스피커 커넥터.
스피커 연결.
1차적으로는 전동 드릴을 쓰더라도 마무리는 한번의 손드라이버로 체결합니다.
방수용 비닐은 그대로 두고 내철판 방진과 스피커 튜닝까지 완성되었습니다.
런즈 올인원은 음질이 떨어지긴 하지만 스피커 알갈이를 통해 최선으로 만들어두었습니다.
정품 인증 보증서.
카오디오 튜닝에 관한 모든 것. 제리와 함께 완성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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