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리입니다. 도요타86 모델이 입고됩니다.
미니멀하면서 아주 가볍고 날렵한 차체로
최적의 퓨어 스포츠카 성능으 지니고 있지만
가장 아쉬운 부분은 언제나 카오디오입니다.
자동차를 가볍게 만드는 것으로 포커스를
맞추다보니 오디오 음질은 좋을리가 없겠죠.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그래서 근본적인 해결책으로 헤드유닛을 교체하고
스피커 알갈이, 마무리로 서브우퍼까지 추가합니다.
헤드유닛은 카오디오의 순수한 음질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머리가 되고 스피커와 앰프는
헤드유닛에서 오는 신호를 얼마만큼 깔끔하게
재생해주느냐이기에 목적들이 명확하죠.
도요타86 순정오디오 기능은 별 게 없고
음질도 떨어지는 것이 치명적이죠.
튜닝하되 최대한 가볍게 유지할 것.
고객님의 요청사항이였습니다.
도어트림을 탈거하면 가볍디 가벼운 비닐로
빗물이 유입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방진과 흡음을 하면 좋겠지만 아무래도 무게가
5~10Kg 정도 늘어날 것이기에 제외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포칼스피커는 언제나 실망시키지 않는 시원한
타격감을 안겨줍니다.
도어트림에도 순정흡음재가 붙어있긴 하지만
효과는 없을 정도로 미비합니다.
도요타86 스피커 튜닝에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스피커아대입니다. 얼마나 튼튼하게
스피커를 고정하고 지지해주는 것인지 말이죠.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
스피커 아대는 웨이브링 아답터를 사용하여
말끔하게 완성됩니다.
적정한 브레싱.
스피커 뒤편에는 댐핑매틀르 부착하여
BACK WAVE STANDING을 억제합니다.
파이오니아 오디오 옵션이 없다면 공갈인
3웨이 스피커 자리.
순정형으로 고집하기 위해서 순정자리에 트위터만
매립하기로 합니다.
순정트위터는 이게 스피커인가 싶을 정도로
소리가 안나오는 수준이랍니다.
시원한 타격감의 포칼 역돔트위터.
1:1방식으로 교체하면서 라인패시브도 부착.
모두 순정을 헤하지 않고 작업됩니다.
포칼 165KR 미드우퍼.
방음은 아쉽지만 경량화에 포커스를 맞춥니다.
스피커 커넥터는 1:1로 끼우고 끼우게끔.
보기만해도 소리가 좋아보입니다.
도요타86 스피커 튜닝 후 외관변화는 Zero
도어를 조립하고 포칼뱃지 부착.
트위터도 교체하고 커넥터 역시 1:1.
포칼 순수의 부품을 사용하여 라인패시브 제작.
그 다음으로 부족한 베이스를 채워줄 서브우퍼.
포칼 ISS200 8인치 서브우퍼 2개를 부착하여
탄탄한 서브베이스를 만들 것입니다.
미드우퍼겸 용도이지만 최고의 가성비 라인의
서브우퍼가 될 것입니다.
튼튼하게 완성된 쉴드타입의 서브우퍼박스.
진동이 강하기에 바닥의 방진을 하여 진동은
잡아주어야 잡소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서브우퍼를 구동한 파워앰프까지 부착.
트렁크 커버를 덮으면 완성됩니다.
메인배터리에서 끌어오는 8게이지 전원선과
안전휴즈블럭.
도요타86 헤드유닛 교체로 카오디오 튜닝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파이오니아 헤드유닛과 서랍장 그리고
커스텀 마감재를 활용하여 마무리하였습니다.
도요타86 카오디오 튜닝내역.
- 파이오니아 블루투스 헤드유닛- 포칼 165KR 스피커 - 포칼 IS200 서브우퍼 2발- 프리즌스 200W 파워앰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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