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벤츠/- G 클래스

벤츠 GLK 순정형 앰프시공 & 비위드스피커 사운드튜닝

by 제리사운드 2013. 4. 23.

 

 

 

벤츠 GLK 앰프없는 모델에 앰프를 달고 사운드 출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드린 차량입니다

 

 

 

 

백색의 GLK 는 아무리봐도 이쁘네요

 

 

 

 

 

 

 

□ 순정형으로 유지하는 앰프 키트는 벤츠, 아우디, BMW 등 모든 차량에 적용가능합니다

.. 비위드 B-1300U 하이엔드 스피커

.. 이미지다이나믹스 CTX5 리어 스피커

.. 사운드스트림 피카소 PN4.3200 앰프

.. 2.5M 쿼드락 케이블(순정유닛에서 앰프까지 배선단락없이 장착가능)

.. 33,000uF 헤드캡

.. StP 방음매트

.. 자작나무 가이드

 

 

 

 

이태리 모스코니에서 나오는 쿼드락케이블입니다

순정 헤드유닛에서 뽑고 다시 꼽으면 되는 그런 구조입니다

배선 단락 & 짜름 & 이음 전혀 없습니다

 

 

 

 

사운드스트림 피카소 나노(Picasso Nano) 앰프

스피커 교체 없이 이 앰프 장착만으로도 엄청난 업그레이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즈도 작고 전원도 적게 먹지만 순정상태에서도 넘치는 힘을 낼 수 있는 앰프입니다

 

 

 

 

HP(하이패스), LP(로우패스) 등 주파수 조절이 용이하고

프론트 + 리어 조합이나

프론트 + 서브우퍼 조합으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스펙은 60W *  4 채널 입니다

 

 

 

 

차량전원 14.4V 전원보강을 해줄 헤드캡 되시겠습니다

헤드캡이 없으면 전원이 불규칙해지고 왜곡(Distortion)이 생깁니다

그로인해 볼륨을 키우면 찌져지는 소리(피로한 소리)를 생성해내죠

 

 

 

 

비위드와 이미지 다이나믹 코엑셜 스피커

 

 

 

 

둘의 콜라보레이션은 이미 많은 GLK 차량에서 입증되었습니다

 

 

 

 

벤츠 차량이 저음이 좋을 수 있는 특성 중 하나는 도어철판 재질이 알루미늄이여서 입니다

 

 

 

 

또한 저음을 참 잘낼 수 있는 구조의 스피커도 동반되어 있지요

원산지 표기는 않되있지만 무조건 싸구려스피커라고만 보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단, 스피커의 재생능력은 확연히 차이난다는 점은 확실한 것이구요

 

 

 

 

 

 

 

진동이 억제될 수 있는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 AS 전혀 문제없을 만한 곳만

골라서 StP 방음매트가 시공됩니다

 

 

 

 

핀란드산 자작나무 가이드로 스피커가 재생할 수 있는 능력의 한계치를

언제나 1%나마 기대해봅니다

 

 

 

 

모두 작업완료 되었습니다 스피커 배선선택은 취향에 따라 저음,고음 특징을 살릴 수 있는

정도로 분류가 됩니다. 얇은 실선이 많은 스피커선과, 굵은 선이 몇개만 있는 스피커선

 

모두 제각각의 배선특징이 있으니 상황따라 취향따라 언제든 바뀌는 것입니다

 

 

 

 

 

 

 

무자성 스테인레스 피스로 고정하고 콘지의 방향도 정확히 일치시켜 장착완료 되었습니다

 

 

 

 

순정 트위터 자리엔 비위드 B-18 트위터가 시공되구요

 

 

 

 

리어 스피커쪽도 마무리 되었습니다

 

 

 

 

코엑셜 스피커(미드우퍼,트위터 일체형)이 뒷문짝에는 적합합니다

 

 

 

 

마지막으로 앰프장착할 일이 남았네요

 

 

 

이렇게 꼽고 꼽을 수 있는 케이블이 있습니다(쿼드락)

 

 

 

 

뒤쪽이 순정헤드유닛 배선을 꼽고 꼽은 것이구요 남은 커넥터는

다시 헤드유닛에 꼽으면 끝납니다

 

 

 

 

앰프도 설치 완료 되었네요 사이즈고 작은 편이여서 시트 밑부터 공간활용이 뛰어납니다

 

풀작업 하실 경우가 아니라면 예전처럼 트렁크에 짐싣는 일로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헤드유닛을 덮으면 언제 그랬냐는듯 합니다

 

혹여나 순정 복구 시 케이블만 제거하면 됩니다

 

 

 

 

뒷좌석에서도 발로 찰 일도 없는 적재적소의 위치에 정확히 위치했습니다

 

 

 

 

앞에서 봐도 그렇구요 시트를 앞뒤 위아래로 움직일 때도 전혀 간섭이 없습니다

 

 

 

 

문짝도 조립완료

 

 

 

 

겉만 보면 무슨 작업을 한 게 있는 거 같습니까만은........

(덕분에 결혼하신 분에겐 비밀로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합니다만)

 

 

 

Bewith 뱃지를 장착하면 좀 달라지겠죠

Mercedes 와 Bewith 의 조합이랄까요?

 

 

 

 

순정상태에서의 RTA(Real Time Analyzer) 입니다

늘상 있는 초고역의 부재와 중역대의 피크의 한계입니다

 

 

 

 

100Hz Under 대역의 저음이 돋보이고 중역피크 모두 잡았으며 고초역(20Khz)까지 뻗칩니다

 

 

□ 순정 상태에서 앰프장착만으로도 말끔해진 사운드를 얻을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 앰프 장착완료 후의 비위드 미드우퍼 댐퍼 능력을 보시죠

 

 

 

 

□ 스피커 풀튜닝 완료 후의 사운드 체킹입니다

 

 

서울 성동구 성수 1가 2동 13-1 제리사운드

Tel : 02-468-0009

H.P :010-6421-6402

365일 연중무휴 AM 10:00 ~ PM:10:00

홈페이지 : http://jerrysound.com

 

수입차 네비매립 & 카오디오 튜닝 & 후방카메라 & 스피커 교체

&수리 & USB생성 & 블랙박스

차량 Pick Up(가져오고)&Return(가져다드리는) 제리사운드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