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미치다。/...마티즈 A급 만들기

마티즈 흡기 오픈 필터 교체

by 제리사운드 2010. 3. 4.
유니필터 쓴 지 어언 1년???? 안된 거 같습니다만 최대한 순정처럼 해서 다니려고 하다가

근 5개월 전에 구해놨던 새 오픈 필터를 달아보기로 했습니다

인테이크 파이프만 따로 사자니... 비용도 그렇고 별로 메리트 없을거 같아서...


아직 한셋트 남은 유니필터입니다 이놈의 운명은 어떻게 될지 ...


순정 호스에 연결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엽기도 없을겁니다 ㅡ.ㅡ;;;;;;;;;;;;;;;;;;

부디 따라하지 마시옵소소..........

헌데 문제가.... 흡기온센서를 장착할 위치가 ...... 위치가 없습니다 ㅡ.ㅡ;;;;;

일단 순정 자리 꼽는 호스 남는 자리에 장착시켜 놨습니다


레조네이터 조립 전


조립 후 ^_^

출퇴근 하면서 느낀 점..

일단 본넷 열고서는 오픈 필터 특성상 슈슉슈슉 피슈슈슈슉 소리는 납니다

이건 바이크 탈 때도 오픈 필터 써서 특성을 잘 아는데요

실내로는 전혀 유입되지 않습니다 방음을 하도 해놔서 ㅡ.ㅡ;;;;;;

악셀링 반응은 좋습니다만 한번 악셀링(3천알피엠) 후 다시 악셀링 하면(2천알피엠) 아주
 
미세한 딜레이가 생기는군요 주행 중엔 없습니다만 공회전 중에 그렇더군요 흡입량 때문인가..

좋은 점은 부하가 안걸린다는 느낌이 납니다

유니필터 쓸 때는 막히는 차로에서 20km로 달리다가 악셀은 떼면은 한번 울컥 하고 걸리는

느낌이 나면서 RPM변속이 됐지만 지금은 울컥거리는 느낌 전혀 없이 악셀을 떼어도

끝까지 굴러가는 군요~

연비가 안좋아 진다 뭐 그런 설들이 많으나 타봐야 알겠군요..

하필 4선 산소센서도 같이 교체해서 누구땜에 연비가 좋아진건지 나빠진건지 구분불가..

ㅡ.ㅡ;

일단 몇일 타보고 교체할지 말지 결정해야겠구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