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람보르기니, 페라리

페라리 458 카오디오 튜닝과 블루투스를 설치했습니다

by 제리사운드 2024. 1. 24.

페라리458

 

 

제리입니다. 페라리 458 스파이더 모델입니다. 2가지 작업을 병행하기 위해 오셨는데요. 458의 가장 최악이라고 생각되는 부족한 사운드 튜닝과 없는 기능을 살리기 위한 블루투스까지 넣으려고 합니다. 다행인 건 JBL 프리미엄 오디오가 있다는 것이죠.

 

페라리458스파이더

 

 

JBL 프리미엄 오디오가 있으면 순정에 비해선 훨씬 좋습니다. 센터스피커도 있고 리어 서라운드 스피커도 2개씩 있고 말이죠.

 

 

 

Q : 사운드의 어느 부분이 가장 마음에 안드시나요??

A : 째즈, 발라드, 보컬음악을 주로 듣는데 가수의 목소리가 하나도 안들립니다.

 

 

 

목소리가 안들리는 이유는 순정 스피커의 재생 능력의 한계 때문입니다. 제조사가 원가절감을 하고 그로 인한 영향은 안보이는 스피커 부분의 원가를 줄이는 것이죠.

 

페라리458 스피커

 

 

- 페라리 458 카오디오 업그레이드를 위한 사운드 튜닝.

 

프런트 스피커 : 비위드 A-50 아큐레이트 트위터 1조

센터스피커 : 비위드 A-50 아큐레이트 트위터 1개 

 

800Hz부터 20,000Hz까지 중음과 고음을 모두 커버할 수 있는 비위드 스피커의 특성 때문에 부족한 보컬대역과 사운드의 포커싱 이미지를 대쉬보드 위쪽에 명확하게 위상을 맺히게 할 수 있습니다.

 

 

 

페라리 스피커 튜닝은 매우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비위드스피커

 

 

일본 브랜드인 비위드는 맑은 해상력과 짙은 보이스로 최상의 음질을 구현해냅니다.

 

 

 

전용 마그네슘컵을 사용해야만 800Hz 중음부터 탄탄하게 소리를 내어줍니다.

 

 

 

트위터 스피커를 추가하는 페라리 458 오디오 튜닝을 위해선 새로운 라인을 따와야 합니다. 트위터의 부재가 있기에 신호선을 끌어와야하죠.

 

 

 

Black & Black.

 

 

 

비위드 인스톨 메뉴얼대로 시공.

 

 

 

좌우측 모두 말이죠.

 

 

 

프런트 트위터는 없이 리어스피커에 트위터로 재생이 됩니다.

 

 

 

익숙한 하만카돈 스피커는 페라리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만 벤츠 하만카돈 스피커와 동일합니다.

 

 

 

다음으로 페라리 458 블루투스 개조작업을 위한 튜닝. 글로브박스를 내려야하기에 전용 탈거툴을 활용하여 진행합니다. 볼트 사이즈 규격이 전부 다 달라서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전용툴이 없이 별각드라이버로 풀면 100% 고장납니다. 전용 탈거툴이 있으니 안심하고 탈거할 수 있습니다.

 

 

 

아이팟 모듈개조와 비위드 RT-1 블루투스 조합으로 완성된 페라리 458 스파이더 카오디오 튜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