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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세라티

2014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스피커 튜닝

by 제리사운드 2015. 2. 9.

 



저희 제리사운드에 자주 입고되는 브랜드

바로 마세라티 차량.. 그 중에서 신형 콰트로

포르테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기블리의 경우 자주 볼 수 있지만 콰트로포르테

차량의 경우는 자주 않보였었는데 말이죠

 



실내감성은 기블리와 크게 차이나진 않는군요

 


도어부분도 동일한 구조를 지니고 있지만

오디오 성능은 기블리차량보다 아주 살짝

더 그레이드가 높아보입니다.

 

 



순정 서브우퍼 스피커도 있습니다.


 



센터스피커도 있지요

 

 

 


▶ 순정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오디오 시스템



 



순정시스템의 앰프까지 있음에도

탁한 개방감은 어쩔 수가 없나봅니다.

 



페이퍼콘 + 스펀지재질로의 스피커도 구조


리벳팅을 제거하고 만들까 하다가 아무래도

워런티를 생각하여 프레임은 그대로 사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올해부터 정품인증 마크가 찍혀있는

포칼의 모든 스피커가 나옵니다

직수입과 짝퉁의 관계 때문에 아리엘코퍼레이션

정식수입원에서 만든 대안책인데요


1개월의 무상 보증기간과 사후관리를 위해

각 스피커마다 워런티 카드가 발급이 됩니다.

 



Flax Sandwich Cone


일명 마섬유의 재질로 제작된 신개념 콘입니다

W콘이 전매특허인 포칼사에서 2014 Flagship

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순정 마세라티 트위터 스피커

4.5uF 기본 1차 콘덴서로

주파수 컷팅이 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커넥터와 고정을 완료하고

 



그 자리에 1:1로 커넥터를 꼽으면

마무리가 됩니다.

 



미드우퍼 스피커 설치가 남았는데 방진대신

DLS 댐핑매트를 사용하기로 합니다.

 



스피커 뒷단에 설치됨으로써

백 웨이브 스탠딩을 억제시키고 스피커의

성능향상에 기여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순정 스피커 커넥터 역시 1:1로 만들었습니다.

 



스피커 교체시 잊지말아야할 바로 이 스펀지


미세하지만 아주 큰 차이로 다가오게 되니

꼭 장착을 해줘야 합니다.

 



Focal 165F

 



위상체크는 필수적입니다. 

 

 



▶ 포칼 스피커 교체 후 도어오픈 테스트



 



가벼운 도어트림에만 방진과 방음을

적용시키기로 합니다.


 



StP 중의 최상급 라인업 매트

바로 <StP 에어로> 입니다.

 



흡음제는 StP Bplast5가 적용이 되구요

도어트림에 적용시킴으로써 <외부 노이즈억제>

<스피커 재생성능 향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순정처럼 덮어드려봤습니다.

 



반대편도 동일하게 시공이 되었구요.

 



68,000uF 헤드캡시공을 마무리로

마세라티 오디오 튜닝은 끝이 났습니다.

 


 

 

 

 



▶ 스피커 + 헤드캡까지 시공하고 오디오 성능 테스트




  ▶ 콰트로포르테 오디오 튜닝 - 2시간  

  

▷ 포칼 165F - 80만원

▷ DLS 댐핑매트 - 25만원

▷ Stp 도어트림 방진 - 15만원

▷ 68,000uF 헤드캡 - 10만원

 

(상기 금액은 물가 상승 요인에 따라 변할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Life is not fun without music,

That's why Jerry Sound is here.

 

감사합니다.

 

 

서울 성동구 성수 1가 2동 13-1 제리사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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