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미치다。/...마티즈 A급 만들기

마티즈2 RPM게이지 만들기 + 영구야 뭐하니?

by 제리사운드 2008. 4. 9.

 

 

 

 

 

 

 

 

 

 

 

 

마티즈2 RPM게이지 만들기 + 영구야 뭐하니?

근처 폐차장을 돌다가 마티즈에 쓸 타우너 계기판을


하나 구했습니다 ^^ 득템!! 계기판에서 RPM만


빼내구요~

일단 재료는 통으로 사용할


탁상시계 / LED / 배선 이 되겠구요


작업 내용은 차근차근 씁니다 ^^



타우너 계기판과 게이지 컵을 만들 시계를 분리 해낸 모습입니다~



계기판 뒤에는 아세톤으로 지워야 녹색글씨가 표시가 안되구요~



테스트 해본 샷입니다 불타는 계기판과 푸른 LED조합이 좋네요 ^^


시계통은 도색합니다 전 카페인트가 있던찰나라 별로 돈안들이고 했네요 ^^



통과 결합후 배선을 뺍니다


뒷태도 고려해야 하므로.. 마땅한걸 찾다가 시디로 메꾸기로 했습니다



깔끔하게 나오네요 ^^



운전석 밑에서 대쉬보드 옆길을 따라 A필러쪽으로 배선을 빼냅니다



계기판 다리는 크락션에 있던 쇠뭉치 두조각으로 사용했습니다




이쁘네요 ^_^ 작동두 잘되구 ^^ 이상입니다 ^^ 배선연결만 잘하면 어려운 작업이 아닙니다~

RPM은 예열땐 1300정도 이상올라가구요

예열 끝나면 1000 RPM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

실험한 결과 마티즈 RPM이 타우너 계기판과 가장 유사한 결과치를 냈다고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