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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스바겐

2013 폭스바겐 뉴비틀 국내1호 스피커 & 앰프 작업 - 제리사운드

by 제리사운드 2012. 11. 9.

 

 

폭스바겐 2013년 뉴비틀 둘러보기 더비틀을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시다면...

국내 최초(1호) 뉴비틀에 풀 오디오시스템을 장착하였습니다~ 1호라는 거..

 

참 별거 아니지만 저도 기분 좋고 손님도 기분좋으시고 ^_^;;

 

앞스피커, 뒷스피커, 4채널 앰프, 사운드스테빌라이져(제리사운드헤드캡) 장착이 됩니다 

 

 

기존 골프랑 약간 다른 형상의 6인치 프론트 스피커 입니다

 

 

국내1호답게.. 뒷스피커 뜯느라 아주 생고생을 했습니다.. 자료도 없고 ㅠ_ㅠ 덕분에 자료 생겼네요 ^^

 

메뉴얼없이는 접근하지 않는 제리사운드 입니다..

 

 

락폴딩 미러를 장착하고 오셨네요..

 

 

포칼 K2 파워 165KR입니다 기존의 폴리그라스 라인보다 상급 라인이고 샌드페이퍼콘이 아닌 케블라 콘입니다

우측은 정통 미국에서 제작했던 플라넷 오디오.. 스피커는 옛날 께 더 좋습니다!!

 

 

노랗게 좔좔 흐르는 샌드위치 타입의 Kevlar(케블라) 콘~

 

 

정품답게 시리얼 넘보도 뙇~ MADE IN FRANCE 뙇~

 

 

3.8Khz 12Db/oct 주파수 컷팅 포인트 세팅된 포칼 k2 power 165KR 패시브 스위치로 트위터 감도와

미드레인지 스피커 감도 조절이 됩니다

 

 

네오디윰 마그넷 5인치 입니다 마지막 물건입니다 없어용~~ 구해달라하셔도..... OTL

 

 

포칼보다 사이즈 더 큰 패시브 Planet Audio crossover network

 

 

트위터 재질은 알리미늄 돔입니다 쉽게 생각하시어 다이아몬드사의 트위터 계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모스코니 Pnp 지원가능한 4채널 앰프입니다 하이인풋 로우인풋 다 되요~

 

 

모스코니 ONE 60.4

 

 

60W x 4 채널입니다 사이즈가 작아서 방열팬도 달려있어용~

 

 

튼실한 전원부와

 

 

항공기 계기판 만큼 복잡하게 이루어진 게인 조절단 ^_^

 

 

배선은 모스코니에서 제작된 쿼드락 케이블입니다

 

2.5m 와 5m가 출시되며 아우디,벤츠,BMW,폭스바겐 등에 순정케이블 전혀 건드리지 않고 앰프작업을 할 수 있는

 

녀석입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장착되는 지 보여드릴게요 ^^

 

 

앞6인치 뒤 5인치 스피커가 달려있습니다 페이퍼콘 재질로 둔탁한 저음이 특징인 스피커입니다.. ??????

 

 

소나복스(SONAVOX) 중국제이구요 앞,뒤스피커 각 4옴과 8옴유닛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트위터 커버 까보니 역시 쏘나복스~~ ㅡ.ㅜ 이상요리한 고역이 특징인 트위터입니다..........?????????

 

 

심혐을 기울여 스피커아대를 수제작했습니다 두께도 15T ㅎㄷㄷ 합니다

 

 

시대는 바야흐로 2012년 자작나무가 인기가 있지만 복고를 좋아하는 사람이라... 오랜만에 폴리코트 도장좀 해줬습니다

 

물론 자작나무도 취급합니다 ^^ 수제작할 필요없고 편하지만 가끔 공들이고 싶을 대는 수제작 한답니다..

 

 

2~3번 발라주면 기름기 좔좔흐르는 아대가 형성됩니다

 

폴리코트는 FRP와 섞어 배나,선박에 쓰이고 튜닝용 차량 에어댐에 많이 쓰이는 녀석으로

 

강도가 엄청 쎄고 물&습기&외부충격에 취약한 곳에 쓰입니다~ 그리하여~ 습기로 인해

 

아대가 휘거나 부러지는 그런 거 없겠습니다....... 도어트림으로 무조건 물 들어옵니다...

 

 

부분 방음&방진도 마친 상태입니다.. 어제 아리엘에서 열린 Stp 방음매트 세미나에 참여하기 전에 작업했던 녀석이구요 ^^

 

 

Stp방진 세미나 다녀온 결과 방음은 저주파,고주파수에 맞는 부위별로 각기 다른 재질과 제품을 이용하여 방음하라고

 

엔지니어분께서 설명하셨습니다 다행히도....세미나 듣기 전과 후나 마찬가지의 생각이였군요 ^_^

 

스피커 베플 후면서 발생하는 공진음을 잡아주기 위해 부분 매트작업도 진행했습니다

 

 

도어트림에는 2레이어 구조로 1차 방진과 2차 흡음을 잡아주어 잔향을 캔슬러 해주구요 

 

 

순정 일 때 뒷쪽에서 스피커 잡소리가 엄청 나서 잡소리 날만한 곳 모두 부분매트진행 했습니다

 

 

문짝 조립 완료~ 스피커 배선은 오플사의 SPR0114(7레이어) OFC배선을 이용하였습니다

 

 

좌우측 동일하게 ^_^

 

 

순정 아대 + 폴리코트 도장 + 순정리벳 처리로 간지를 더했습니다

 

 

보기만해도 똘망똘망 단단한 베이스와 중역대를 재생해줄 거 같습니다

 

 

뒷문짝에도 2중레이어로 방음&방진을 해줬습니다 덜덜 떨림 땜에 문제가 많았던 문짝 ㅡ.ㅜ

 

 

뒷 순정트위터도 소나복스 순정트위터

 

 

미드베이스는 스펀지를 장착하여 스피커아대와 더 밀착을 시킵니다

 

 

스피커베플이 플라스틱재질이여서 마찬가지로 2중레이어 타입으로 방음&방진을 했습니다

 

 

스피커 주위에도 방음매트를 해서 0.1%마저새는 공기를 잡아줍니다

 

 

교체할 포칼 TK242

 

 

좌 순정 우 포칼

 

 

순정부품까지 사용하여 매립완료

 

 

뒷스피커 트위터 역시 교체

 

 

제리사운에서 자작한 사운드스테빌라이져입니다

 

차량내부의 AC(교류)노이즈를 억제하여 보다 선명한 음색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10분만에 장착하고 효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녀석이 모스코니 쿼드락 케이블입니다 순정에서 배선 빼고 다시 끼우면 끝납니다 ^^

 

배선 짜르기, 배선 반 까기 있기 없긔~ 없습니다......

 

 

장착완료!

 

 

시트밑으로 배선 정리 끝났습니다

 

 

조립하면 보일랑말랑합니다 ^^

 

 

조립하는 사이 앰블럼을 어느새 붙이셨군요 =.=;;

 

스피커에서 앰프까지 배선이 다이렉트로 들어갔습니다 순정배선 전혀 건드리지 않았고

 

문짝보시면 배선삐져나오지도 않게 매립해드렸습니다 ^^

 

 

뒷스피커도 말끔히 조립완료 하고

 

 

실내 크리닝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포터블 RTA.. 마이크 말썽으로 300Hz 밑으로 측정을 못합니다만.. 중고역대는 체크가능합니다

 

순정상태에서 체크(말씀드린 데로 둔탁하고 답답한 음색을 자랑하던 순정시스템...)

 

스피커,앰프,사운드스테빌라이져,방음까지 마친 상태에서 측정

 

진폭이 엄청 고르게 분포되었고 편차도 적정선에 완료되었습니다~

 

고역대가 조금 거칠어서 패시브에서 -3db 낮추었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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