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렌스1 SA급으로 변신하기 5탄 - 가장 중요한 전기튜닝 접지 + 영구야 뭐하니? 차량에서 가장 중요한 전기튜닝 접지튜닝입니다(보강이라고 하는게 더 맞는거죠)
노후화된 차량일 수록 효과는 더 뛰어나며 약간의 출력향상과 차량의 진동, 오디오 소리의 깔끔함
등을 들 수 있으며 전 차량 전기를 많이 사용하므로 차량 구매할 때마다 전 접지튜닝을 합니다
중요 접지 포인트는 6군데이며 전 알터네이터 + 보강까지 같이 했습니다
필요한 재료는 8게이지,4게이지 전원선 링터미널, 접지블럭, 휴즈블럭, 테스터기 등이 필요합니다
상단의 사진은 스팅거(USA제품) 8게이지선과 4게이지 2개를 이용하였습니다
옥X같은 애프터마켓에서 파는 킷으로 만원가량 하지만 전 재료비만 벌써 5만원을 넘었네요 ㅡ.,ㅡ
무산소동선과 일반 구리동선의 차이는 하늘과 땅입니다 -_-
라이트닝 오디오 접지블럭(4게이지 2개입력으로 8개의 8게이지를 나눠줍니다)
접지 하기 전 12.78v가 나오는군요(키온x)
첫번 째 접지포인트는 엔진오일 체크 옆의 엔진블럭입니다 14mm스패너로 이뽜시 풀러야합니다
여긴 4게이지를 이용했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라..그리고 포인트는 정답은 없고 전기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곳에 설치하는 게 가장 좋겠습니다
2번 째 포인트 좌측 라이트 뒷편의 순정접지 포인트 조금 더 뒤에 보면 배기폴더랑 연결된 접지가 있으나
이쪽이 더 효과적이라 판단합니다
3,4번째 접지포인트 알터네이터 +와 - +는 4게이지 이용했으며 휴즈블럭은 필수입니다
오우 정신없네요 ㅡ,.ㅡ
5번째 접지포인트 미션의 순정접지포인트 디스터뷰르트 뒤쪽 하단을 보면 있습니다
6번째 접지포인트 스로틀밸브 부근입니다 쉽게하시려면 흡기매니홀더 자바라를 푸시고 10mm로..
7번째 스파크플러그 배선이 집단서식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도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8번째 포인트는 우측 라이트 뒤 순정 접지 포인트입니다
깔끔히 정리했습니다 상단의 노란 배선은 알터4게이지 + 배선과 80A블럭
우측은 4게이지 순정 엔진블럭과 각각의 포인트들 블럭입니다
12.78나오던 녀석이 12.96나와주십니다 0.2v가량 이득을 봤습니다
시동을 걸면 14.3V로 매우 정상입니다 순정상태거나 배터리 상태 혹은 차량전기상태가 좋지 못하면 13.5V~13.8V
가량나옵니다
급 배터리 테스터기를 빌려와서 재어보니 14V OK선에 들어서는 군요
모든 과부하 걸린 상태입니다(전조등,에어컨,오디오 등) 14.38V로 아주 최고상태를 달려주시는 군요 -_-
일전의 마티즈 할 때는 과부하 걸리면 13.8V로 떨어졌는데 역시 4게이지의 힘과 무산소 동선(캐비싼)
돈의 효과군요 -_-
작업 마치고 야간인데 위 사진은 실내에 설치했던 정전압장치인데 만땅이군요 -_-;; 접지전엔 3~4칸 왔다리 갔다리
'★´ 자동차&미치다。 > ...카렌스 A급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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